《노브레싱 O.S.T Part.1 屏息 / No Breathing》 俞利專輯介紹


藝人: 俞利
語種: 韓語
唱片公司: CJ E&M
發行時間: 2013年10月22日
專輯類別: 原聲帶、影視音樂
專輯風格: 電影原聲 Film Score

俞利專輯介紹:
影片《No Breathing》劇本由曾執筆《朝韓夢之隊》、《7號房的禮物》等無數人氣影片的編劇劉英亞創作。影片名“No Breathing”是游泳專業術語,意指“屏住呼吸後游泳”,本片旨意在於為了展示更好的未來,暫時放慢奮斗腳步的年輕人的熱情與執著。影片以游泳競技為大背景,融合了夢想、友情、親情等元素。徐仁國飾演放棄過游泳但最終再次挑戰的天才型選手,李鍾碩則變身為帥氣的“國家代表”選手。而權俞利則變身為對音樂懷抱熱情,夢想成為音樂家的個性少女。電影預計今年5月開拍,將於10月30日在韓國首映
中文名:屏息
外文名:No Breathing/노브레싱
類型:勵志,運動,愛情,青春
出品公司:Sujak製作社,9ers娛樂
製片地區:韓國
上映時間:2013年10月30日
對白語言:韓語
導演:趙容善
編劇:劉英亞
主演:李鍾碩,徐仁國,權俞利

角色介紹

曹元日(徐仁國)
“還沒有結束。就算倒下,再站起來不就可以了嗎?”
隱遁型游泳天才,新的黑馬曹元日。
過去所有人都認同的游泳天才,突然放棄了游泳過著隱居的生活,
沒有夢想和目的活著的某一天,居然進入了國內最好的名門體校。
雖然再見到了小時候一起游泳過的偶像,但總是有意避開跟偶像的正面挑戰。

正宇尚(李鍾碩)
“現在才開始,就算倒數第一也是為了得到第一名才參加比賽的!”
全國民Marine Boy,無缺點完美男正宇尚。
擁有冷酷的魅力的國民弟弟,大韓民國名副其實的游泳界第一人。
因某個事件使得他脫下了太極徽章,跟元日一起上著同一所體校重新開始了游泳。
看到自己唯一的對手元日變成了這幅模樣讓他很不爽。

소녀시대의 권유리가 부른 블링스타는 노브레싱 영화속에 고교생 밴드로 오디션 프로에 참가해서 부르는 노래입니다.

영화속’정은’은중요한2차오디션에서이노래를부르며본선에오르게됩니다. 노랫말처럼지금내옆에있는사람들에게힘과용기를줄수있으면우리모두가’블링스타’ 라는메시지를담고있습니다. 모든연주는실제 슈퍼스타K5에참가에화제를모았던마시따밴드가유리와함께호흡을맞추었습니다.

기존아이돌음악이아닌트리오밴드음악에유리목소리는더욱더노랫말처럼반짝반짝빛이나고소녀의여린감성에서Rock 음악의야성과거침을표현하면서새로운모습을보여줍니다. 블링스타는전통의Rock음악처럼순환코드 를그대로끝까지밀고나가며Intro 부터Verse Chous Bridge Outro 까지모든표현을트리오사운드로표현했습니다

마시따밴드의연주를들어보는것도감상의또한포인트입니다. 시원하면서도전체적사운드의지휘를하는신석철씨의드럼과절대오버하지않으면서음압이압권인이경남씨의베이스기타연주와블루지하면서롹킹한홍진영씨 의기타연주도좋은감상의한포인트입니다.
블링스타에서 보여지는 감성과 터질듯한 보이스는 아이돌 스타 소녀시대의 유리가 아닌 록 뮤지션 유리로 앞으로의 활동이 더 기대 되게 만드는 음악인 듯 합니다

반짝반짝은영화속고교생밴드인모범생이오디션을준비하면서부르는노래입니다. 연습실에서8비트전통록사운드로연주를하고1차오디션을통과합니다. 이후오디션프로결승에올라서애국가를도입하면서톡톡튀는편곡으로 마지막무대에오르게됩니다.

반짝반짝은’좋은사람있으면소개시켜줘’등히트작사가김희탐씨에게마시따밴드의리더홍진영씨가특별히가사의뢰를해서탄생한노래입니다. 반짝반짝은세상을향해나아가는모든사람들에게자신을사랑하고믿으면 꿈을이룰수있다는긍정의메시지를담고있습니다.

반짝반짝의모든연주는영화속정은의모습과닮아있는실제로슈퍼스타K5에참가해서화제를모았던마시따밴드(masyta band)가멋지게연주해주었습니다. 8비트의전통록사운드에서애국가와결합한모던락사운드까지마시 따밴드의연주또한감상의포인트입니다.

유리는 블링스타에서 보여주었듯이 영화속 정은이 음악하는 소녀에서 뮤지션으로 성장해가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실패에 굴하지 않고 성공에 연연하지 않는 자신의 길을 걸어가는 메시지를 잘 표현 하고 있습니다.